본문 바로가기

요리

단짠 단짠 명태껍질 튀각~ 피부미인으로 거듭나자~!!

지금은 명태 껍질이 많이들 알려져 있죠?! 저는 예전에 티브이에서(요리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은데.. 기억이 가물가물..) 명태 껍질 요리가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됐고, 또 따로 껍질만 팔기도 한다는 것도 알게 됐었죠~ 그때 명태 껍질에 콜라겐이 많다는 방송을 보고 한번 만들어 봐야지 했었는데..  만드는 건 정말 정말 쉽고, 간단한데.. 손질하는 게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네요..(제가 한건 아니고, 자기님께서 손수 작업해 주셨는데, 시간이 꽤 오래 걸려요~ 노느니 염불 한다고, 티브이 보면서 하라고 던져줬답니다~ㅋ ㅋ) 

<재료>
명태 껍질 1봉
식용유 넉넉히
설탕
소금

1. 재료 손질

명태 껍질 튀각은 손질이 90% 이상 차지해요~! 산더미만큼 쌀이 명태 껍질이 단돈 5,000원~!! 일단 가성비는 아주 좋습니다. 껍질을 보면 지느러미나, 딱딱한 잔뼈 같은 게 붙어 있을 거예요~! 요런 애들은 가위로 잘라 주셔야 하는데, 이게 보통일이 아니에요~ 저의 자기님이 고생해주셨는데, 2시간 넘게 걸린 거 같아요~! 근데 이 손질만 하면 이미 모든 건 다 한 거니까 인내심을 가지고, 티브이 보면서 해보세요~!

 

 

2. 명태 껍질 튀기기

손질이 끝나면 튀겨낼 깨끗한 껍질과 그 외 불필요한 부분으로 나뉘는데, 이 불필요한 부분은 버리시면 절대 안 돼요~!! (이 불필요한 부분이 나중에 국물 내실 때 꼭 필요한  필수 육수재료가 되니까, 잘 밀봉해 두셨다가 찌개나, 국 끓일 때 유용하게 사용하세요~)

기름을 적당히 달궈졌다 싶으면, 명태 껍질 한 조각 떨어 뜨려 보시고, 도로로 말리면 적당한 온도가 된 거예요~ 그럼 한주먹씩 튀겨 주시면 되는데, 껍질이 얇아 바로 튀겨 지니까 집게나, 젓가락으로 한번 뒤적여 주신 뒤 바로 꺼내 주세요~!

 

 

3. 한 김 식히기

넓은 냄비나 쟁반에 키친타월을 깔아 주시고, 건져낸 명태 껍질을 올려 주시는데, 이때까지는 좀 말랑말랑한 느낌이 들께예요~ 본인 취향에 맞게 설탕, 소금을 넣고, 숟가락 두 개를 이용해서 잘 섞이게끔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~

그럼 설탕과 소금이 뜨거운 기름에 살짝 녹으면서 명태 껍질 표면에 잘 붙게 돼요~ 요렇게 해주시고, 한 김 식히시면 바삭바삭한 명태 껍질 튀각 완성입니다~!

 

저는 조금 큼직큼직하게 만들어서 한번 베어 먹고 했는데,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작게 가위로 잘라 콘칩 크기 정도로 만드시면 먹기에 더 편하실 거예요~ 명태 껍질 튀각이 중독성이 있어서, 한번 손대면 반이상 먹고 나서야 정신이 들어요 '아~ 내가 벌써 반이나 먹다니..' 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, 한 번에 다 먹을 수도..

얼마 전에 이시영 씨가 황태 껍질 부각 먹는 모습이 나오면서 인기가 많아진 거 같은데요, 황태가 명태를 얼렸다 녹였다 해서 만든 거기 때문에 같이 아이라고 보시면 될 거예요~

그럼, 연예인도 즐겨 먹는 명태 껍질 튀각은 어디에 그렇게 좋은 걸까요?!

보통 우리가 접하는 육류 콜라겐은(족발, 껍데기, 닭발 등등)은 덩어리가 커서 체내 흡수가 잘 되질 안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먹어도 피부에는 별 도움이 안 된다고 해요~( 그냥 행복하게 맛으로 드세요~)그러나 명태 껍질의 어류 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이므로 체내에 흡수가 빠르고, 섭취 후 피부의 진피 밀도가 증가하여 피부 보습 및 노화방지, 피부 탄력 증가에 크~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~!! 

명태 껍질 효능
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돼 있어 두뇌 활동을 활발하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
피부를 매끄럽게 하고, 주름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
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줌으로써 섭취 4주째가 지나면 피부 속 보습 약 10배 증가합니다

비싼 돈 들여서 안티에이징 세럼, 보습크림 사서 바르지 마시고, 열심히 명태 껍질 튀각 만들어 먹어보아요~! 이미 지느러미 손질하고 있는 제 모습이 그려지는군요~ 우리 모두 피부미인이 되는 그날까지~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