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

포슬포슬 감자삶는법&달콤한 알토란 감자맛탕

요즘 제철이라 그런지 마트 갔더니 감자가 싸게 팔더라고요~ 가장 기본은 포슬포슬하게 삶아 먹는 거 아니겠어요?! 소금, 설탕으로 단짠 하게 맛있게 삶아서도 먹고, 몇 개는 알토란에 나온 감자 맛탕으로 만들어서 간식으로 만들어 봤어요~ 한 가지 재료로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감자요리 만들어 보세요~

 

<포슬포슬 감자 삶는 법>

재료
감자 4개
소금 1/2 스푼
설탕 1스푼

1. 감자 준비하기

식구가 적은 저는 감자 4개만 삶아줄 건데요~무게가 560g 정도 되네요~ 먼저 흐르는 물에 흙만 가볍게 씻어준 후 필러를 이용해 껍질을 벚겨주세요~

 

 

2. 감자 간하기

깨끗해진 감자에 소금 1/2스푼 + 설탕 1스푼 넣으시고, 손으로 바락바락 주물러 주세요~ 설탕과 소금이 녹으면서 감자의 표면에 묻히고, 감자의 겉면이 코팅되듯이 반들반들해집니다~

 

 

3. 감자 삶기

간을 해준 감자에 물을 부어주시는데, 감자의 2/3 정도의 물만 채워주세요~ 그리고 뚜껑을 덮고, 센 불에서  20분 삶아주세요~

 

 

4. 감자 뒤집어 삶고 완성하기

20분이 지나면 물이 많이 줄어들었을 거예요~ 그럼 감자를 한번 뒤집어 주시고, 불을 중 약불로 줄이고 다시 뚜껑 덮어 15분 정도 더 삶아줍니다~ 물이 거의 다 줄어들었을 때쯤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보시고, 쑥~ 들어가면 완성입니다~

 

 

<알토란 감자 맛탕>

 

식구가 작은 집을 감자 1봉 사면 한 번에 다 먹기가 힘들잖아요~ 그래서 항상 몇 개씩 남아서 굴러다니게 되는데, 오늘은 알뜰하게 다 써먹어 보려고 합니다~ 그리고 항상 먹던 요리 말고 새로운 게 없나 찾아보다 알토란에 나온 감자 맛탕을 알게 되어 한번 만들어 봤어요~그리고 저는 감자 3개 준비했는데, 300g 정도 양이되네요~ 알토란에서는 감자 600g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저는 모든 재료의 절반의 양으로 만들었으니 참고해 주세요~

 

재료 
감자 3개(300g)
식용유 1컵
소금 1/2스푼
설탕 2스푼
견과류 2스푼

 

1. 감자 준비하기

껍질 벗긴 감자 3개를 깍둑썰기 하고, 소금 1/2스푼 넣어 잘 섞어주신 다음 10분 정도 절여주세요~

 

 

2. 견과류 준비하기

감자가 절여지는 동안 맛탕에 들어갈 견과류를 준비했는데요, 알토란에서는 600g 기준으로 아몬드 가루 4스푼을 넣어주더라고요~ 저는 집에 건강식으로 먹으려고 사둔 견과류가 있으서 이용하기로 했습니다~ 1봉(20g) 넣었고요~ 절구에 빻아 주었더니 딱 2스푼 정도 나오네요~

 

 

3. 감자 튀기기

절여놓은 감자가 10분이 지나면 물이 꽤 생겨있을 건데,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~ 그리고 팬에 식용유 1컵에 감자를 넣으시고, 이때 불을 켜주시면 됩니다~ 불을 센 불로 해주시고, 노릇할 때까지 튀겨주세요~ 색깔이 먹음직하게 노릇하게 변하면 건져서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살짝 빼주세요~

 

 

4. 감자 맛탕 만들기

팬에 식용유 1스푼+설탕 2스푼 넣으시고, 설탕이 녹을 때까지 살~살~ 저어주세요~ 설탕이 다 녹고,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면 튀겨놓은 감자를 넣어주시면 됩니다~ 불은 약불에 놓으셔야, 타지 않아요~!! 그리고 아까 빻아놓은 견과류 2스푼까지 같이 넣으셔서 잘 버무려 주면 완성입니다~

 

고구마 맛탕이랑은 전혀 다른 느낌이네요! 고구마 맛탕에 비해 단맛은 좀 적지만, 견과류를 넣어서 고소하니 너무 맛있어요~!! 식고 나서 먹어야 맛있다고 하는데, 그새를 못 참고 한입 집어먹었다가 손을 데었다는.. ㅋㅋ 설탕 코팅되어 윤기가 좌르르~ 한창 제철이라 저렴하게 감자 1봉 사서 이것저것 맛들어 먹으니 뿌듯합니다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