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

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~ 새로운 밥도둑 등장~!!

심심해서 유튜브를 보다가 백 선생님 채널에 양세형 씨가 나와서 요리하는 모습이 보이더라고요~ 감자 짜글이라는 찌개를 만들어서 소개를 해주고 있었는데, 거기서 양세형 씨가 "라면보다 쪼끔 더 어려운 정도예요~!"라고 하는 말에 꽂혔습니다~ 제게는 이름조차 생소한 감자 짜글이 찌개~!! 양세형 씨가 너무 맛있다고 칭찬일색에 쉬운 조리법이라고 하니 너무 궁금해졌어요~!!  당장 만들어 볼게요~!! 

 

재료
감자 2개
양파 1/2개
대파 1대
청양고추 3개
스팸 1캔 (작은 캔 200g)
다진 마늘 1스푼
된장 1/2스푼
고춧가루 2스푼
설탕 1스푼
진간장 4스푼
물 4컵

 

1. 재료 준비

-감자 2개와 양파 1/2개를  살짝 두께감 있게 채 썰어주세요~(1cm 이하로 도톰하게~)

 

-청양고추 3개, 대파 1대는 송송 썰어주세요~

 

-위생팩에 스팸을 넣고, 손으로 누르고, 조물 조물 해서 으깨주세요~

 

2. 재료 넣기

준비해둔 재료를 냄비에 하나씩 넣어주세요~

 

3. 양념하기

재료가 든 냄비에 설탕 1스푼 + 고춧가루 2스푼 + 된장 1/2스푼 + 고추장 1스푼 + 간장 4스푼 + 다진 마늘 1스푼 넣으시고, 종이컵으로 물 4컵을 부어주세요~ 그리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졸여주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~!! 

 

만드는 거는 진짜 라면보다 조금 더 어려운 정도예요~ 누구나 다 만들 수 있고, 맛이 없을 수 없겠네요~! 비주얼만 봐서는 고추장찌개 같기도 하고.. 일단 맛을 봤습니다~!! 음~ 딱 밥도둑일세~~!!  살짝 부대찌개랑 비슷한 맛이 느껴지는데, 그것보다는 좀 더 진하면서 걸쭉한 맛입니다~! 방송에서 본 대로 밥에 쓱쓱 비벼먹으니  반찬 없어도 되네요~! 넉넉한 2인분 정도 되는 양이고, 간단한 한 끼로 먹기에 좋은 거 같아요~ 그리고 쫌 더 자박하게 졸여서 나물 같은 거 넣어서 비벼먹어도 별미일 것 같습니다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