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

반찬없을때 제격~!! 깍뚜기 볶음밥 만드는법~

 

지난주에 가까운 계곡으로 피서를 다녀왔답니다~ 요즘 코로나로 걱정이 많았지만.. 결국 더위를 이기지 못하고 계곡에 발이라도 담그자는 마음으로 다녀왔어요~ 가서는 나름 재미있게 놀고 왔지만, 갔다 오니.. 냉장고는 텅~텅~ 비었고, 몸은 너무너무 피곤하고..  최소의 재료로 최대한 간단한 메뉴를 찾다 보니 깍두기 볶음밥이 제격이더라고요~ 누구나 만들 수 있고, 김치볶음밥 보다 맛있는 깍두기 볶음밥 만들어 보세요~!!

 

재료(2인분)
대파 1 대
공기밥 2그릇
들기름(식용유)
깍두기 밥공기 1그릇
고추장
설탕
소금
김가루
고춧가루
깨소금
참기름

 

1. 재료 준비

깍두기를 작게 잘라주세요~ 볶음밥으로 먹었을 때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크기로 다져 주시면 됩니다~ 그리고 대파 1/2대도 쫑~! 쫑~! 썰어주세요~!

 

 

2. 양념장 만들기

고추장 1스푼 + 고춧가루 1스푼 + 설탕 1스푼+ 깍두기 국물 8스푼 + 물 4스푼~!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세요~

 

 

3. 깍두기 볶음밥 만들기

달궈진 팬에 들기름을 살짝 둘러주세요~ 저는 들기름을 사용했지만 식용유를 쓰셔도 괜찮아요~ 그리고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만들어주세요~ 파향이 솔~솔~ 올라오면, 썰어놓은 깍두기를 넣어 볶아주세요~ 깍두기가 색이 연해지면서, 살캉하게 익었다 싶으면, 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  약불에서 2~3분 졸여주세요~!!  그리고 공깃밥 2그릇을 넣고, 잘 볶아주시고, 마지막에 참기름 살짝 둘러주시면 더 맛있답니다~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 김가루, 깨소금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~!! 

 

집에 시어서 잘 안 먹게 되는 깍두기가 있으면 결국엔 버리게 되더라고요..  근데 앞으로는 잘 보관해뒀다가 반찬 없고, 귀찮은 날 깍두기 볶음밥 만들어 먹으면 일석이죠겠죠~!!  *^^*