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

건강한 반찬~! 닭안심 채소볶음 만들기(닭가슴살 요리로도 추천~)

 

한동안 닭가슴살, 닭안심살 쟁여두고 운동하던 신랑이 이제는 물렸는지 잘 안 먹더라고요~ 어제는 남아있는 냉동닭안심살로  휘리릭 반찬으로 만들어 줬더니 맛있다고 아주 아주 잘 먹네요~ 앞으로는 이렇게 볶아줘야겠어요~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, 건강하며 맛까지 있는 닭안심 볶음으로 든든한 반찬 준비해 보세요~!! (저는 닭안심살이 있어서 사용했는데, 닭가슴살로 만들어도 됩니다~)

 

재료
닭안심 500g (닭가슴살 대체 가능)
대파 1/2대
양파 1/2개
당근 1개
다진 마늘 1스푼
올리브유 3스푼
소금
후추

 

1. 닭안심 준비하기

냉동된 닭안심을 냉장실에서 충분히 해동한 뒤 한입 크기로 잘라주세요~

 

2. 채소 준비하기

대파 1/2개는 송송 썰어주시고, 당근 1개는 깍둑 썰어 주세요~ 양파 1/2개도 사각으로 잘라 준비하시고, 저는 씹는 식감이 오독오독한 게 좋아서 마늘 3개를 좀 큼지막하게 다져주었는데, 일반 다진 마늘 쓰셔도 됩니다~ 

 

3. 닭안심 볶기

이왕이면 건강하게 먹으려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했고요~ 그냥 일반 식용유 쓰셔도 무방합니다~ 올리브유 3스푼 둘러주시고, 닭안심과 당근을 넣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골고루 잘 볶아주세요~저는 15분 정도 볶아주었습니다~ (당근은 지용성이라 생으로 먹는 것보다 기름에 볶아먹는 게 훨~~ 씬 몸에 좋아요!!)

 

4. 채소 넣어 볶기

닭안심이 거의 다 익었다 싶으실 때 마늘과 대파, 양파를 넣어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~

 

 

5. 닭안심 채소 볶은 완성하기

저는 건강하게 먹는 건 좋지만, 맛없는 건 싫어해요.. 그래서 적당한 간은 필수인데요~ 저는 밥반찬으로 먹을 거라 짭 조금 하게 간을 했는데, 요 부분은 본인 입맛에 맛게 가감하시는 게 좋습니다~ 저는 후추 톡톡~! 소금 1/2스푼 넣었습니다~

 

다 만들고 간본 다고 하나 집어먹어봤다가 생각보다 너무너무 맛있어서, 그 자리에서 서너 번 더 집어먹어버렸네요~ ㅎㅎ 요거 자주 만들어 먹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~!! 맛있고 건강한 반찬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~